화원역 인근 5년만 브랜드 분양
이달 중 중소형 538가구 선보여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인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 538가구 항공 조감도. /SM우방산업 제공
SM우방산업(주)이 이달 중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690-1번지 일원에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 538가구를 분양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은 강과 산을 품은 프리미엄 에코단지로 화원역 인근에서는 5년 만에 브랜드 아파트 분양이다.

이 단지의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33층 4개동에 69㎡ 232가구, 74㎡ 52가구, 84㎡ 254가구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 단지로만 구성했다.

이 곳은 단지 인근에 있는 천내천 수변공원이 오는 11월까지 국토해양부에서 하천정비 및 자연하천을 조성하는 ‘고향의 강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정비가 이뤄져 역사·문화가 살아 숨쉬는 문화하천으로 조성된다.

또 2만7천여㎡규모의 축구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 테니스장, 등산로가 조성돼 있는 명복체육공원이 인접해 있어 온가족이 함께 산책을 즐기기에도 안성마춤이라는 평가다.

여기에 24만4천630㎡의 넓은 부지에 총 21개의 주제로 꾸며진 대구 최대의 수목원인 ‘대구수목원’도 근거리에 있어 강과 산, 공원을 모두 품은 다시없을 도심속 자연환경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에 준비중이다.

분양관계자는 “화원지역에서 입지도 뛰어나고 교통인프라도 갖췄지만 도심속에서 즐길수 있는 자연환경은 쾌적한 삶을 추구하는 입주민들에게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며 “여기에다 대구교도소 후적지 개발과 도시재생사업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어 자산가치 상승은 충분히 예상돼 분양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고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