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두류역
902가구 중 676가구 일반분양
全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

대림산업이 대구 서구 내당동 197-2번지 일원에서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개한 ‘e편한세상 두류역’투시도.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은 이달 중 대구 서구 내당동 197-2번지 일원에서 주택재건측정비 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두류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전용면적 59~84㎡로 총 90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7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59㎡ 65가구, 74㎡A 144가구, 74㎡B 179가구, 84㎡ 288가구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두류역은 대구 최대규모의 공원인 두류공원이 차량으로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또 공원 내부에 대구문화예술회관, 이월드, 성당 못, 두리봉, 야구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문화 여가시설이 들어서 e편한세상 두류역 주민들이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어 대구 도심 및 금호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와룡산을 비롯해 달성공원, 이현공원, 상리공원, 감삼못공원, 중리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주변 곳곳에 조성돼 있다.

이곳은 대구지하철 2호선 내당역과 두류역을 도보 10분 내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단지로서 대구를 동서로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를 비롯한 서대구로, 평리로, 달서로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 20분 거리에 홈플러스(내당점), 서대구시장, 내장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서구청, 대구서구보건소, 대구서부경찰서, 서대구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고 대구가톨릭대학병원, 영남대의료원 등 대형의료시설도 차량으로 20분 거리다. 단지에서 300m 거리에 두류초가 위치하며 내서초, 경운초, 경운중, 중리중, 달성고, 경덕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한다.

e편한세상 두류역의 주택전시관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333 일원(범어역 4번 출구 앞)에 준비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공원을 품은 공세권 단지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어 입주민 사이에서 높은 주거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여기에 도심 안에서는 이처럼 규모가 큰 공원이 들어설 입지가 흔치 않아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어 당분간 공세권 입지의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