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청, 1일 발명교실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발명교육센터는 지난 18일 포항 대흥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일 발명교실을 진행했다. <사진>

포항발명교육센터에서는 로봇을 움직이는 다양한 기어와 축에 대한 이해와 각종 센서들을 이용해 직접 라이트레이서, 장애물 피하는 자동차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다.

또 제작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친구들과 함께 논의해보고 수정해나가는 활동도 함께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지훈 군은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기본적인 로봇형태에서 내 아이디어를 추가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었는데, 이처럼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내가 만든 것으로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즐거운 수업이었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포항발명교육센터는 특별과정으로 포항, 영덕지역 초·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1일 발명교실, 찾아가는 발명교실, 자유학기제 발명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6개교 55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1일 발명교실은 포항발명교육센터로 찾아와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교구와 기자재를 이용해 다양한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