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글짓기·수필 부문
접수 내달 2일~8월 23일까지
‘시승격 70주년 기념’ 부문도

[김천] 김천시는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중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김천사랑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시승격 70주년 기념’ 부문과 ‘Happy together 김천운동’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시승격 70주년 기념’은 시승격 100주년이 되는 2049년 미래 김천의 발전된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상상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짓기, 중학생 이상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수필 부문으로 진행된다.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김천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포스터와 글짓기 및 수필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상상화와 포스터는 초등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글짓기는 초등 4∼6학년, 수필은 중·고등학생 및 성인이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김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 표현, 미래 김천에 대한 희망과 진취적 발전방안 및 아이디어 공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제언 등이며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7대 목표와 70대 과제를 참고해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7월 2일부터 8월 23일까지다. 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편수는 제한이 없으며, 작품 뒷면에 응모부문(시승격 70주년/해피투게더 김천운동), 작품종류(상상화·포스터·글짓기·수필), 제목, 소속, 이름, 연락처 등을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이미 발표됐거나 전문작가의 작품 등은 제외되며, 응모작품의 저작권은 김천시에 귀속돼 반환되지 않는다. 응모작은 9월 중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30점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를 참조하거나 사서담당(054-421-2848)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