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시장, 중앙부처 방문
내년 예산 100억원 지원 요청

고윤환(왼쪽 세번째) 문경시장이 지역발전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정부예산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 고윤환 문경시장이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전을 펼쳤다.

고 시장은 지난 3일 환경부,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를 잇따라 방문해 문경돌리네습지 토지매입과 훼손지 복원 및 탐방지원센터 건립, 돌리네습지 풍경길 조성, 어린이 놀이지원센터 및 물놀이장 조성 등 5건의 현안 지역발전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총 사업비 136억원 중 100억원의 정부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고 시장은 먼저 환경부 및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문경돌리네습지의 보전 및 세계적인 생태관광메카 조성을 위한 생태관광자원화 사업과 관련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구했다.

이어서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습지보호를 위한 주차장 및 진입로 설치사업인 착한 풍경길 조성사업이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달라고 주문했다.

행정안전부를 방문해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문경 건설을 위해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놀이·체험·돌봄·교육 통합 문화커뮤니티 공간(아이도담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 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의 미래 100년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며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현안사업들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면 언제, 어디든 찾아가서 모두 만나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