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30일 고윤환 문경시장,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마루종합식품 김은혜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루종합식품과 50억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

㈜마루종합식품은 닭모래집 가라아게, 꼬치류 등 술안주와 소스 등 포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작년 매출액 50억 원을 달성하고 대구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 인증 업체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학교급식,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등 고정적인 거래처에 납품하는 강소기업이다. 

투자협약에 따르면 ㈜마루종합식품은 문경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내 6,612㎡의 부지에 공장을 설립해 50억 원을 투자하고 약 55명의 고용을 창출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혜 대표이사는 “문경시의 환대에 힘입어 입지 여건이 우수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하게 되어 기쁘다”며 “문경 식품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를 믿고 입주한 기업들이 오로지 기업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다”며 “올 하반기까지는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분양을 완료하여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을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