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란·이성경 주연 ‘걸캅스’가 ‘어벤져스:엔드게임’(어벤져스4)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걸캅스’는 전날 7만6천545명을 불러들이며 개봉 6일 만에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정다원 감독의 ‘걸캅스’는 두 여형사가 디지털 성범죄자를 쫓는다는 내용의 코믹액션극. 시의성 있는 소재와 ‘걸크러시’콤비의 통쾌한 활약상을 그려 관객의 공감을 얻었다. 개봉 전 평점 테러를 당하기도 했지만, 개봉 후에는 CGV 골든에그지수 94%,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14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평점을 유지 중이다.

지난달 24일 간판을 내건 뒤 줄곧 1위를 차지했던 ‘어벤져스4’는 6만9천934명을 동원해 21일 만에 선두를 내주고 2위로 밀렸다.

‘악인전’ ‘배심원들’ 등 한국영화 2편도 이날 나란히 개봉해 흥행 성적에 관심이 쏠린다.

‘악인전’(이원태 감독)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된 조폭 두목과 경찰이 손잡고 살인마를 잡는다는 내용의 누아르 액션. ‘마블리’이미지를 벗고 악인으로 변신한 마동석의 통쾌한 액션이 돋보인다.

문소리·박형식 주연 ‘배심원들’(홍승완 감독)은 2008년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을 소재로 한 법정 드라마. 평범한 8명의 배심원이 사건의 진실을 찾는 과정을 촘촘하게 그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