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문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8일 지역 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담당자, 초·중·고등학교 상담업무담당자, 문경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게슈탈트 관계성 향상 프로그램(GRIP)기초과정 연수를 실시했으며, 강의를 맡은 김영기 교수는 “학생들의 세심한 관찰과 긍정적인 표현의 습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전문상담사는 “학생들과 상담하다보면 한계를 느낄 때가 있었어요. 상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립(GRIP)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게 되어 저에게 맞는 옷을 발견한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학생 상담에 빨리 적용 해 보고 싶어 설렙니다”라고 말했다.

김덕희 교육장은 “부모가 아이를 정성을 다해 키우면 모든 아이가 정승이 될 수 있다. 오늘날의 교사는 부모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해야 한다”며 “청소년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담(교)사로서 열린 마음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성장을 돕는 교사가 되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남진기자

    강남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