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등 일행단
순천만·통영 등 방문 벤치마킹

[청송] 윤경희 청송군수와 청송군 공직자 20여명이 휴일도 반납한 채 지난 6일과 7일 ‘청송통신사’ 운영의 일환으로 순천만 국가정원,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을 방문해 관광개발에 발벗고 나섰다.

청송통신사는 과거 조선시대 일본의 발달된 문물이나 학문을 조선에 들여오고 조선의 발달된 문화를 일본에 전파하기도 한 조선통신사에서 착안해 네이밍 한 청송군의 선진도시 벤치마킹단이다.

이들은 지난 6일 송강생태공원 꽃정원 조성 방향의 모색을 위해 우리나라 유일의 국가정원인 순천만 국가정원을 방문해 국가정원 조성배경 및 운영현황에 관한 설명을 듣고 국가정원을 탐방했다.

7일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루지 체험시설인 스카이라인 루지 통영을 방문해 시설 견학과 체험을 통해 삼자현터널 개통 이후 구도로(국도 31호선)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도시·농업·향토음식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 활동을 했다.

한편 군은 이번 청송통신사 벤치마킹을 통해 청송군의 주요 현안인 송강생태공원 꽃정원 조성 및 국도 31호선 이용방안에 대한 해답을 찾고 이를 토대로 청송군 관광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열쇠는 관광개발에 있다”며 “청송통신사를 활성화해 선진도시를 방문하고 이를 청송군 관광 발전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