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야성초등학교는 최근 제108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긍지를 가지고 학교를 가꾸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우리학교알기 ○×퀴즈, 학교사랑하기 글짓기·그리기, 학교이름으로 4행시 짓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1교시에 실시한 우리학교알기 ○×퀴즈는 골든벨 형식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개교년도, 교화, 교목, 교가, 교훈, 졸업생수 등 우리학교에 관한 다양한 퀴즈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퀴즈를 풀면서 학교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고 총 16문제 중 13번 문제까지 맞춘 3·4학년 5명의 학생이 최종 골든벨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2교시 부터는 학년 자체적인 특색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학교상징에 관한 내용, 평소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에 대한 내용, 학교를 칭찬하는 내용, 학교의 모습 등을 그리기, 동시짓기, 노래부르기 같은 활동을 통해 우리학교를 마음껏 소개하는 장이 되었고 우수작품은 차후 학교행사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함미화 교장은“108년의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 영덕야성초등학교에 대해 학생들이 많은 것을 알고 있고,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나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면서 "학교장으로서 학교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동구기자dg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