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문화상업시설 복합단지
전용면적 19∼55㎡ 1천46실
지역 최대 규모 오피스텔

대구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인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어반 메가시티’가 22일 오픈한다. 사진은 조감도. /대보건설 제공
대보건설은 22일 대구 동구 신서동에 대구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인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어반 메가시티’를 분양한다.

이날 공개되는 단지는 오피스텔과대형 문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조성되며 대구혁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집객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 혁신도시 이전기관 및 업무지역과 가까워 임대수요도 풍부하며 대구 최대규모의 오피스텔 공급으로 대구혁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어반 메가시티는 대지면적 1만760㎡, 전체면적 9만9천109㎡지하 4층∼지상 15층으로 조성된다.

지하 4층부터 지하 1층까지는 주자창으로 조성되고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문화시설, 운동시설 등이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지상 3층부터 15층까지는 전용면적 19∼55㎡ 13개타입 1천46실이 들어선다.

대구 혁신도시 제1<2219>2주거권역에는 총 7천696가구, 2만2천320명이 입주를 마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분석이다.

이곳은 혁신대로와 바로 접해 가시성 및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도 도보 거리에 있으며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또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첨단의료복합단지역(가칭)이 예정이며 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 사업도 4월 착공 예정으로 있는데다 혁신도시와 대구 전역을 연결해 주는 4차순환도로도 일부 구간 개통 중으로 오는 2020년 전 구간 개통돼 교통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코스트코 대구혁신점이 있고 이마트도 인근에 자리하며 단지 내 대규모 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등 현재 메가박스, 볼링장 등의 입점이 확정돼 있다.

또 단지로부터 도보 약 300m 거리에 중앙공원이 있고 인근으로 조곡지, 가남지, 노하지 저수지, 환성산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다 차별화된 외관 설계로 상징성을 더했으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루프탑 정원이 조성된다.

특히 일부 가구의 경우 테라스가 제공되고 1천실 이상의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 GX룸, 비즈룸, 북카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혁신도시 내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우수한 주거환경,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며 “대구에서 최대 규모로 지어지는 오피스텔로 상징성이 큰 데다 메가박스, 볼링장 등 ‘앵커테넌트’ 입점이 예정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어반 메가시티는 대구 동구 신서동 1149-5 해피타워 3층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