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문경시장이 3.1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고윤환 문경시장이 3.1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고윤환 문경시장은 지난 8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최근 활기차게 진행 중인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대한광복회 성북구지회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독립선언서 38개 문장을 지목받은 주자가 한 문장씩 릴레이로 이어 쓰고, 48시간 내에 SNS 인증 후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 1일 100주년 기념행사에도 참여했던 고윤환 문경시장은 최기문 영천시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독립선언서 18번째 문장인 “처음부터 우리 민족이 바라지 않았던 조선과 일본의 강제 병합이 만든 결과를 보라”를 통한의 감정을 되새기며 마음을 다해 필사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3.1절이 국경일이 아닌 단순 공휴일로 그 의미가 퇴색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많은 국민들에게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명해 준 최기문 영천시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다음 주자로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박명수 문경경찰서장, 김덕희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목해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캠페인의 뜻깊은 의미를 이어 나갔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