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인 농촌체험관광지 부상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문경을 찾은 여행객들이 알찬 1박 2일을 보내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는 지난 3월 1일 연휴를 맞아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문경을 찾은 45명의 여행객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여행전문카페를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들은 문경의 주요관광지(문경새재, 고모산성, 토끼비리, 김용사 등)를 돌아보고, 문경의 체험휴양마을에 머물면서 두부 만들기 체험에 동참하고, 문경의 특산물을 체험하는 등 알찬 1박 2일을 보냈다고 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지역단위 농촌관광 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비용의 40% 이상을 문경시 예산에서 지원해 주고 있어 저렴하고 알찬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단체 관광객과 학생,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경만의 특색 있는 식사 코스는 물론 농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진행하는 손두부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오미자 푸딩 만들기, 계절별 농작물수확 등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문경의 인기 있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농촌체험과 숙박체험을 할 수 있는 알찬 여행 프로그램으로 봄철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문경시 농촌관광체험은 문경올래사업단 홈페이지(www.mgolle.com) 또는 전화 (054-559-1027)로 신청할 수 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