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무상급식 관련 의견청취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신학기 학교급식 안전점검 및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에 따른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신학기부터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이 시행됨에 따라 기존 급식과 비교해 질과 양, 맛에 대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김우기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대곡중학교를 찾아 학교급식 전반에 대해 맛과 안전을 확인하고, 전면 무상급식과 관련된 의견을 청취했다. <사진>

주요 점검내용은 △급식현장의 점검 △급식관계자들에 대한 격려 및 의견 수렴 △급식에 대한 학생 의견 청취 및 급식지도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급식 시식 등이다. 아울러, 관계자들의 안전이 학교 급식안전의 가장 중요한 기본임을 숙지하고, 업무 중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대곡중 한 학생은 “무상급식이라고 해서 급식의 양과 질이 떨어질 줄 알았는데 전에도 맛이 좋았지만 지금도 변함없이 맛이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우기 교육장은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시행으로 학교 급식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다”면서 “급식 종사자들은 소홀하기 쉬운 부분까지 세심하게 관리해 학교구성원들이 모두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안전한 급식 제공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