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첫 강의 시작
대구대교구 1대리구청 강당

마진우 신부의 지난 대구가톨릭평화방송 신앙특강 모습. /대구가톨릭평화방송 제공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야고보서 2:14)

예수의 열 두 제자 중 야고보는 예수의 생전에는 믿지 않고 예수를 따르지 않았으나 예수 부활 후에 믿고 예루살렘에 거하면서 예루살렘교회 유대인 신자들의 머리가 되는 지도자까지 됐다.(행 12:17; 15:13; 갈 1:19; 2:9). 이렇게 그는 초대교회에 있어서 최고의 덕망이 있는 위치에 올라 사도바울까지도 그를 사도의 수장인 베드로 위에 앉히고 요한과 함께 교회의 기둥으로 부를 정도였다(갈 2:9).

대구가톨릭평화방송에서는 3월 무료공개 신앙특강으로 ‘실천하는 신앙인 아고보’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3월 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천주교 대구대교구 1대리구청 강당에서 열린다. 강의는 ‘야고보서 1장-시련, 2장-실천, 3장-말조심, 4장-세상과 하느님, 5장-부자에 대한 경고 등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마진우 신부(천주교 대구대교구 제4대리구청 복음화 담당)가 맡는다.

3월 1일은 현장 강의는 하지 않으며 사전스튜디오 녹음을 통해 3월 8일 오후 2시에 대구가톨릭평화방송을 통해 방송한다.

한편, 대구가톨릭평화방송은 지난 2016년 11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11시 천주교 대구대교구 1대리구청 강당에서 무료공개 신앙특강을 통해 신자들의 영성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매달 다른 주제로 신부와 수녀를 초청해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의는 무료 공개강좌로 진행되며 신앙특강 내용을 녹음해 매주 금요일(본방)과 토요일(재방) 오후 2시부터 라디오 방송을 통해서도 송출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