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설정 50주년 기념
성경말씀 모음 등 주제별 접수

천주교 안동교구(교구장 권혁주 주교)는 교구설정 50주년을 맞아 성경말씀 모음 및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50주년의 의미를 풍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 중 UCC 동영상 공모전에는 해외 교포사목 본당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성경말씀 모음 공모전 참여 방법은 각 본당에서 성경 2구절을 채택해 지구장 신부에게 보내고 지구장 신부는 지구 사제들의 의견을 들어 그 가운데 2개를 선택해 이번달 말까지 교구 사무처로 보내면 된다. 성경 구절을 선택할 때에는 교구 50년의 삶과 50주년의 의미, 그리고 교구 사명 선언문과 사명선언문에 따른 4가지 교회상과 관련된 의미가 담긴 내용을 선정하면 된다.

접수된 성경 말씀은 50주년의 의미를 사는데 도움이 되고 또한 당일 행사장 지구별 자리에 현수막으로 제작 사용한다.

성경 2구절을 보낼 때는 그 의미를 성경 구절 밑에 적어 보내야 한다. UCC 동영상 공모전은 안동교구 50주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구민, 특히 젊은 세대 신자들에 대해 기념행사에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다.

안동교구 내 전 본당 및 교육기관을 포함한 모든 단체 및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내가 성당에 다니며 가장 기쁘고 떳떳한 순간들 △오늘 예수님께서 내 곁으로 오신다면 어떤 모습일까 △우리 성당 어른들의 신앙생활 관찰기 △안동교구만이 지니고 있는 특징 △50년 후의 안동교구의 모습은 등 5개 주제 중 하나를 택해 핸드폰 카메라 혹은 영상 촬영 기기로 촬영해 편집한 3분 내외 자유로운 형식의 동영상 파일을 3월 16일까지 교구 행사준비위원회(sa3119@nate.com)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50주년 기념행사 당일 영상물로 상영한다. 상금은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2인에 각 20만원, 장려상 5명에 각 10만원 등이다.

당선작 발표는 3월 30일 교구 홈페이지를 통해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구설정 50주년 기념 행사준비위원회 기획팀(정규영 010-4006-5751)으로 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