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단기간 소액으로 목돈을 마련해 저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인 ‘내가만든 보너스적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내가만든 보너스적금’은 6개월·1년 가입 기간으로 나누어 출시됐으며, 최고 연2.8%·연3.1%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소액 고금리 상품이다.

이 적금은 비교적 간단한 우대금리 조건으로 눈길을 끄는데 기본이자율은 6개월 연 2.0%, 1년 연 2.3%이며기존 거래실적과는 상관없이 우대요건 충족시 최대 0.8%p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우대금리 내용으로는 비대면채널 신규 및 마케팅활용의 상품안내수단 전체 동의 시 각각 0.2%p, 자동이체 입금 횟수와 원금 합계에 따라 각각 0.2%p씩 총 0.8%p의 우대이자를 받을 수 있다.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1인 1계좌)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 월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의 자유적금으로 인터넷뱅킹, DGB스마트뱅크로 가입하는 경우 만기시 최고 금리가 6개월 연2.8%, 1년 연3.1%까지 적용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만기 시에는 최초 신규 가입금액만 자동 재예치되며, 나머지 원금과 이자(세금공제 후)는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재예치방식으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