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256가구 견본주택 공개
초역세권 입지·실용적 설계 ‘눈길’

지난 25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 방촌역 태왕아너스 항공조감도. /태왕 제공

태왕이 시공하는 방촌역 태왕아너스가 지난 25일 견본주택을 공개했다.

방촌역 태왕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16층 4개 동에 아파트 84㎡A 90가구, 84㎡B 62가구, 78㎡ 62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55㎡A 28호실, 59㎡B 14호실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 256가구로 구성된다. 방촌역 도보 2분 초역세권, 단지 앞 35m 동촌로, 단지 뒤 가로형 근린공원을 끼고 있으며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이 풍부하다. 인기높은 판상형 4-Bayㆍ3-Bay 아파트는 치열한 경쟁이 확실시되므로 틈새를 노려 주거형 오피스텔을 분양받는 것도 고려하다는 평가다,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 오는 30일 1순위, 오는 31일 2순위로 진행되며 분양가는 기준층 3.3㎡당 아파트 1천200만원대 초반(확장비 별도), 주거형 오피스텔 500만원대 중반으로 책정되어 있다. 특별히 아파트는 중문, 주거형 오피스텔은 에어컨이 무상제공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오는 29∼30일 양일간이며 별도의 청약통장 없이 견본주택에서 바로 접수할 수 있고 아파트, 주거형 오피스텔 모두 계약금 1차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부터는 실수요자 위주로 개편된 주택청약제도에 따라 세대주의 배우자, 형제·자매, 사위·며느리도 세대원 자격을 부여받아 일반공급이나 특별공급 청약이 가능하게 되어 내집마련 기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기할 것은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반응이다. 3-Room(거실 포함), 대형드레스룸, 양면개방 환기시스템을 갖춘 OA59㎡형, 역시 3-Room(거실 포함)에 ㄷ자 주방과 내실 붙박이장이 적용된 OA55㎡형 모두 아파트 못지않은 실용성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방촌역 태왕아너스 관계자는 “초역세권 입지, 새 아파트 품질, 태왕 브랜드파워 등 트리플 프리미엄 기회에다 공신력의 하나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안정성을 더했다”며 “오피스텔은 2~3인 가족 맞춤형으로 설계된 또하나의 아파트라고 평가받고 있어 틈새를 노려 가성비 높은 명품오피스텔 분양받는 것이 유리할 수 도 있어 고려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방촌역 태왕아너스 견본주택은 동구 동대구로 458번지 현대시티아울렛 바로 옆에 성황리 공개중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