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면 구성… 교구 소식 등 게재

천주교 안동교구(교구장 권혁주 주교)가 최근 교구 주보 ‘가톨릭 안동’을 창간했다.

올해 교구 설정 50주년을 맞아 교구 사목을 교구민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교구 차원의 주보를 발간한 것이다.

‘가톨릭 안동’은 교구 사제 강론, 교구 소식, 교구 가톨릭문인회원 신앙 수필 등을 실어 교구 전역에 배포한다.

안동교구는 교구 주보를 대신해 1977년부터 공소 전례를 돕기 위한 용도로 ‘공소사목’지를 매주 발행해 왔다. 교구 주보의 창간으로 공소사목지는 2018년 12월 30일자(제2355호)를 마지막으로 발행을 종료했다. 안동교구는 공소 예식 안내문이 필요한 곳을 위해서는 월간 전례 해설서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가톨릭 안동’은 모두 8면으로 구성돼 있다. 그 주의 복음을 묵상하는 ‘말씀의 샘’을 비롯해 안동가톨릭문인회의 글을 연재하는 ‘살림터 이야기’, 안동교회사연구소의 ‘간추린 안동교구 연보’, 교구 소식 등을 싣고 있다.

이상복 신부(안동교구 문경 신기동본당 주임)는 창간호에 연재한 글에서 “새롭게 꾸며진 ‘가톨릭 안동’이 새로운 100년을 향한 힘찬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주님의 축복과 교구민의 정성이 모아져 모든 이에게 사랑 받고 참 생명의 양식이 되는 알찬 소식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