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표창 수상

▲ 포스코플랜텍 장정원(오른쪽)경영지원실장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김대용 대구지역본부장이 표창 수여식 후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플랜텍 제공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청명)이 지난 1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직원 건강증진 기여 우수기업’표창을 수상했다.

포스코플랜텍은 그동안 직원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장 근로자 생활습관개선 및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강증진활동을 펼쳐온 포스코플랜텍은 대사증후군 예방활동·530 둘레길 캠페인 및 헬스존 조성·직무스트레스 심리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원 건강지수를 향상시키고 사후 관리를 모범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도 행복하다’는 경영철학에 따라 건강증진 활동을 행복경영의 주요과제로 정하고 △직원과 가족의 건강 증진 △휴식 있는 직장문화 조성 △일과 가정의 양립(워라벨) 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해 왔다.

포스코플랜텍 관계자는 “직원건강증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정신적으로 건강한 기업, 신체적으로 건강한 기업, 사회적으로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플랜텍 임직원들은 경영정상화를 다짐하고 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경주에서 열리는 동아마라톤 대회에 단체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