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의 선제적 대응과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본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를 열고 기술부문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아이디어부문 우수상 5팀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플랫폼/핀테크스타트업과 일반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제1회 DGB금융그룹 플랫폼 및 핀테크 경진대회’는 경진대회 홈페이지 www.dgbidea.com를 통해 지난 6월 25일부터 8월10일까지 8주간 참가접수를 받았으며, 금융 뿐만 아니라 게임, 교육, 블록체인, 문화, 쇼핑,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팀이 참가해 총 97개팀이 107개의 제안을 하는 등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참가팀 중 24팀(기술부문 16팀, 아이디어부문 8팀)을 선발해 지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서울창업허브에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심사위원과 질의응답을 갖는 본선 경연을 진행했다.

본선결과 기술부문 최우수상에 echoss stamp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제안한 원투씨엠이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모바일 상품권 시스템을 제안한 플랫포스, 종합금융그룹차원의 고객자산관리 서비스를 제안한 해빗팻토리, 비정형 주택 시세 측정을 제안한 빅밸류가 각각 선정됐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우수상에 경북대학교 밤샘, 보이스피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RE:FIT, 인천대학교 H_studio, 대구은행직원으로 구성된 39도씨 등 5개팀이 선정됐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