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전통시장 현대화 30억 등
1회 추경보다 550억원 증가

[의성] 의성군은 2018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1회 추경예산 대비 550억 원이 증가한 6천450억 원으로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에 반영된 주요 전략사업은 △안계전통시장시설현대화(부지매입) 30억 △가축매몰지생태복원사업 20억 △의성컬링테마스포츠관광타운조성사업 10억 △의성군신활력플러스사업 7억 등이다.

군은 추경에 정부 일자리 추경 및 미래 의성발전을 위한 전략 사업들을 우선 반영하고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 재난대비 등 주민 밀접사업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또 최저소요예산반영원칙 확립과 더불어 선심성·소모성 사업을 지양하는 등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선7기 주요전략사업과 경북도와 함께 추진하는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면서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일자리창출 등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구축 등을 통해 군민이 풍요롭고 행복한 의성군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 2018년 제2회 추경예산(안)은 군의회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8월 31일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