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전국장로수련회
경주서 결의문 채택 발표

▲ 제44회 전국장로수련회가 최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제공
전국장로 4천500명이 최근 동성애를 죄악으로 규정하고 예장통합 총회 산하 7개 신학대학교가 102회 총회에서 결의한 내용을 엄격히 준수할 것을 촉구했다.

장로들은 최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44회 전국장로수련회에서 이같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장로들은 결의문에서 세상의 불의한 집단과 이슬람세력, 정통교회를 흔드는 사탄의 세력들의 실체를 정확히 진단해 더 이상 교회가 혼란스러워지지 않도록 하고,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또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는 정부가 성경적 가치관에 기반을 둔 평화와 정직, 신뢰, 청렴이 실천돼 전쟁과 분단의 상처를 치유하고 화해와 번영의 길로 나가기를 요청했다.

장로들은 섬김과 봉사와 헌신으로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를 일으켜 세우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도 다짐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는 지난해 9월 제102회 정기총회를 열고 군형법 92조6 개정안 발의 반대, 동성결혼의 합법화 반대, 개정 헌법에 포괄적으로 평등 및 차별금지 사유를 규정한 것에 반대, 동성애자들을 혐오와 배척의 대상이 아닌, 사랑과 변화의 대상으로 여길 것, 창조와 결혼의 원칙을 따를 것과 100만인 서명운동을 포함해 동성애 및 동성결혼에 대해 신앙의 양심에 입각하여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제44회 전국장로수련회는 2박3일간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란 주제로 6회의 특강과 3회의 은혜의 시간, 간증시간, 축제의 밤, 찬양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안옥섭 전국장로회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가 한 자리에 모인 것만으로도 대단한 역사의 출발을 이루었다”며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장로수련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안옥섭 장로)의 주최로 마련됐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