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그린환경센터 관리 강화

[영천] 영천시 그린환경센터는 생활폐기물 매립장 반입처리 관리를 강화키로 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최근 건축 리모델링과 가정 및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생활쓰레기의 양이 늘어남에 따라 분리배출 되지 않은 혼합 쓰레기의 반입을 차단하고자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는 것.

이에 따라 시는 분리배출 되지 않은 혼합 쓰레기의 반입을 차단하고자 공사장 폐기물은 담당자가 현장을 직접 확인해 반입 여·부를 판단하게 하고, 생활폐기물이 아닌 폐기물과 분리되지 않은 혼합쓰레기는 주민감시원들과 함께 반입을 강력히 지도, 단속하고 있다.

그린환경센터는 3단계 중 1단계인 1만7천700㎡로 조성돼 2014년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최근 생활쓰레기의 양이 늘어남에 따라 그린환경센터에 반입되는 쓰레기의 양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그린환경센터로 일반인이 차량으로 직접 쓰레기를 반입하고자 할 경우에는 배출자의 신분을 확인받은 후, 배출자가 그 생활쓰레기의 발생 원인을 설명하고, 담당자 또는 주민감시원에게 쓰레기의 분리배출 상태와 반입을 할 수 있는 폐기물인지를 확인받고 반입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를 배출할 때에는 재활용품, 가연성, 불연성 등으로 분리해 배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선진 시민의식을 통해 깨끗한 영천시를 만들어 가는 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