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시장 깜짝 방문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1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선거 후반 판세 분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1일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후보자들의 면면을 보고 지방행정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인물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두차례에 걸친 대구·경북방문이 취소된 이후 전격적으로 서문시장을 방문한 홍 대표는 이번 방문에 대해 “당이 어려울 때마다 대구와 서문시장은 당을 살려준 곳”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는 북풍으로 인해 너무나 어렵고 힘들게 진행되고 있어 친구들을 만나는 겸사겸사 찾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홍 대표는 “서문시장은 대구 민심의 바로미터이기에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대구시민들에게 마지막으로 호소하기 위해 방문했다”면서 “한국당이 밉더라도 마지막 한번만 봐 달라”고 읍소했다.

또 “부산에서 사과한 것은 부산시민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대국민사과”라며 “그래도 한국당이 믿을 곳은 대구·경북밖에 없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심지어 “만약 대구·경북에서 한국당을 버린다면 당은 해체해야 한다”면서 “마지막으로 한번 살려주고 그래도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고 생각한다면 오는 총선에서 심판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현 정권이 북풍선거를 통해 지방선거를 삼켜버렸지만, 국민은 민생을 살리고 민주당의 독주를 견제하는 데 힘을 보탤 것으로 확신한다”며 “10가지 경제지표 중에서 9가지가 곤두박질 친 상태에서 국민이 피부로 이를 느끼고 이번 지방선거에 반영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홍 대표는 “대구·경북의 광역단체장은 인물이 훌륭하기 때문에 당선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대구·경북에서 당선되지 않으면 어느 곳에서 될 수 있겠느냐”고 강조했다. 이밖에 “이번 지방선거 이후 보수당의 재결집을 요구하는 분위기도 있지만, 정확한 것은 선거 결과가 나온 이후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한국당이 반성과 참회를 해야 한다고 했지만 유 대표가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전제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