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섭 경북도교육감 후보는 10일 안동을 찾아 선거 유세를 펼치고, 간담회를 열어 유권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이날 대담에서 학부모들은 교육감들에게 원하는 공약으로 ‘사교육비 절감’, ‘미세먼지 대책’, ‘학교폭력 예방과 처리’ 등을 꼽았다.

안상섭 후보는 ‘독도 사이버 초·중·고 인터넷 강좌 개설과 방과후 수업 예체능 과목 추가, 농어촌지역의 공립형 학원 설립, 교육서비스 바우처 도입’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교실 정원과 학교 숲 조성’을 통한 미세먼지 대책, 물리적·정서적 학교폭력으로부터의 안심 교실 실현 등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실제적 공약을 설명하며 학부모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거는 이어 “이번 교육감 선거가 클린 선거가 되지 못함에 대한 일정 부분 책임을 통감하며 남은 선거만이라도 정책 대결을 통해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뛰고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감이 되면 어떤 교육감이 되고 싶냐”는 한 학부모의 물음에 안상섭 후보는 “이번 교육감 유세 동안 ‘엄빠자문단’과 ‘정책#WithYou’를 통해 학부모들과 유권자들이 원하는 공약을 발표했듯이 언제나 교육주체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며 소통하는 교육감이 되겠다”며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