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 스포츠관광 육성사업’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의성] ‘팀 킴’의 컬링 신화가 시작된 경북 의성군에 지역 특성을 살린 스포츠관광산업이 육성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30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2018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 대상지로 의성과 기장을 비롯해 경남 밀양시(요가), 충북 보은군(육상) 등 4곳을 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체부가 2014년부터 추진해온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고유의 스포츠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4곳 가운데 의성은 국내 최초로 컬링 전용 경기장이 생긴 곳이다.

의성은 컬링경기장을 증축해 컬링 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컬링을 테마로 하는 여행상품 개발과 행사 개최도 준비하는 등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경남 기장엔 2019년 한국야구 명예의 전당이 들어선다.

기장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장 현대차드림볼파크와 월드컵빌리지를 활용해 야구와 관련한 다양한 체류형 스포츠관광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지역마다 특화된 관광자원에 스포츠를 결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의성군 관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컬링 도시 의성이 전세계에 알려졌고 이를 계기로 문체부가 이번에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지로 지정한 것을 전 군민과 함께 환영한다”면서 “컬링경기장 증축, 테마파크 조성 등으로 의성경제가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현묵기자

    김현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