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임시국회 공전여야, 책임 공방

여야는 4월 임시국회 공전의 책임을 상대에게 돌리며, 서로 소속 의원을 지키기 위한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이 불법자금 수수 혐의를 받는 홍문종 의원의 보호를 위한 `방탄 국회` 차원에서, 한국당은 민주당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민병두 의원의 사직서 처리를 늦추기 위해 4월 임시국회 일정 협의에 어깃장을 놓고 있다고 각각 주장했다.

민주당은 한국당의 `국회 보이콧`이 홍 의원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냐고 날을 세우고 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6·13 지방선거와 개헌 동시투표를 막으려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겠지만, 자당 의원을 보호하기 위한 것도 있지않겠나”라면서 “다목적 카드가 아니겠나”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 신보라 원내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우리가 민병두 의원의 사직서와 관련해 일관되게 주장하는 것은 국회법 절차에 따라 처리하면 된다는 것”이라며 “마찬가지로 우리는 홍문종 의원에 대해서도 국회법에 명시된 절차대로 진행해야 한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되려 한국당은 4월 임시국회 파행의 책임을 민주당에 돌리며 그 원인으로 `민병두 의원 지키기`를 꼽았다.

민 의원의 사직의 건은 지난달 30일 본회의에서 서면 형태로 보고된 상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