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박순자 성폭력근절대책 특별위원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성폭력근절대책특위원회 1차회의`에서 “우리 특별위원회는 성희롱 성폭행 근절을 위해서 예방교육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자유한국당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의 성폭력 논란에 맹공을 퍼부었다. 주로 진보진영 인사들에 대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선언이 잇따라 진보진영의 `이중적인 위선`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는 게 한국당의 주장이다.

다만 당내 일각에서는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경각심을 갖고 당 소속 의원들에게 주의경보를 내리는 한편 이번 사태의 파급효과가 어디까지 미칠지 예의 주시하는 분위기다.

신보라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백장미쇼`를 펼치며 미투를 지지한다고 하고는 내부에서 터지는 미투 폭로에는 선 긋기와 꼬리 자르기에 급급한 민주당이나 사건이 터질 때마다 장관회의만 반복하는 정부에 성폭력 근절을 위한 진정성이 보이질 않는다”고 비판한 뒤 “국회 차원의 성폭력 근절 대책 마련을 위한 상설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민주당에 제안했다. 또 신 원내대변인은 “고은, 이윤택과 같이 대통령과 친분이 깊은 인사들의 성범죄가 만천하에 드러난 마당에 청와대가 미투 운동에서 자유롭지 못한 탁현민을 계속 옹호한다면 대통령의 성 의식 또한 의심받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대통령이 탁현민 경질로 미투운동에 진정성을 보이며, 실질적인 범정부종합대책을 내놓을 것”을 촉구했다.

안 전 지사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송희경 의원은 “개혁을 주장하는 진보진영의 부도덕한 면이 드러나고 있다”며 “정치인 이전에 딸을 키우는 어머니의 입장에서 도저히 용납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특히 당 여성 성폭력 근절대책특위는 이날 1차 회의를 열어 전국 17개 시·도당에 성폭력 피해자 신고센터(가칭)를 설치하고, 신고 전문가를 영입하기로 했다. 또 여성 성폭력 근절 관련 법안을 제출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당 내부에선 정치권의 `미투`선언이 어디까지 번질지 몰라 내부단속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한국당 역시 `미투`선언에 휘말릴 경우 민주당에 대한 공격이 고스란히 부메랑이 돼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안 전 지사 성폭행 의혹이 알려진 직후 “미투가 정쟁의 도구로 흘러 본질이 흐려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한편 언행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드린다”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소속 의원들에게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한 의원은 “한국당은 물론이고 그 누구도 절대 자유로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렇지만 침묵을 지켜서는 안 되는 상황이며, 혹여 한국당이 공격을 받는 상황이 된다고 해도 자정을 위한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