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탈당자, 빨리 의사 밝히면 입당 가능
TK 전 선거구 후보 내기 위해 인물 물색 중

▲ 바른미래당 지도부가 27일 오전 대구시당 당사에서 제3차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유승민 공동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는 모습. /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오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지역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했다.

유 공동대표는 27일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인사도 빠른 시일내 입당 의사를 밝히면 영입할 의가가 있을 정도로 문호가 개방돼 있다”며 ”하지만, 자유한국당과의 선거연대는 결코 없으며 일전불사의 의지로 대안정당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대구시장 후보로 영입하기 위해 접촉했던 인사는 본인이 극구 출마를 고사해 1차 실패했고 현재 2차 시도 중”이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역 내 시장, 도지사를 포함해서 기초단체장, 지방의원 등 전 지역구에 옳은 후보 반드시 내겠다는 각오로 참신하고 깨끗하고 유능한 후보 열심히 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한국당 내 경선과정에 참여했다가 문제가 생겨 탈당한 뒤 출마를 위해 오는 분들에게 공천을 드릴 수는 없다”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을 상대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유한국당의 대안 정당으로 성공하는 게 다음 총선과 대선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또 “창당 초기 각종 여론조사에서 당 지지율이 상승하지 못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답답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지방선거가 앞으로 100일 정도 남았고 길고 짧은 것 재봐야 하며 대구·경북 전 선거구에 후보를 반드시 내겠다는 각오로 새 후보를 열심히 찾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바른미래당은 대구·경북에서 새로운 희망을 드리는 대안 정당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며 미래를 위한 통합과 개혁의 정치를 통해 대구·경북의 낡고 부패한 보수를 교체하고 합리적인 보수를 추구하겠다”면서“지역주의를 극복하고 새로운 정치를 펼치는 것이 먹고 사는 문제와 결코 무관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여기에다“통합공항 이전과 취수원 문제 해결을 위해 홍준표 대표가 무슨 기여를 했는지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 않는다”며 “자유한국당 내 일부 인사들이 군 공항 이전만을 주장하고 있는 것은 대구 발전을 생각하지 않은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자유한국당이 취수원 이전 문제를 공약하는 것은 국회의원과 시장 도지사 등이 모두 실패한 것이기에 염치없는 것으로 이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자유한국당 소속의 광역·기초단체장을 모두 바꾸어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밖에도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여부는 본인 결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늦어지면 곤란하기에 최대한 빨리 결단해 달라 하고 있다”며 “안 전 대표가 결심하면 합당한 절차 밟아야 하지만 당 대표로서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이라고 제시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