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화운동본부 구국기도회
주찬양교회·기독단체 통일기도회
교회, 이웃 초청 광복절 기념예배

▲ 지난해 포항주찬양교회에서 열린 한반도 통일기도회. /포항주찬양교회 제공

포항지역 교회와 기독단체들이 광복절을 맞아 곳곳에서 한반도 통일기도회를 연다.

포항탈북민교회인 주찬양교회(담임목사 이사랑)는 15일 오후 5시 `주여, 통일을 앞당겨 주소서`를 주제로 8·15 한반도 통일기도회를 열고 통일을 위해 간절히 기도한다.

통일기도회는 1부 예배, 2부 기도회, 3부 친교 순으로 진행된다.

이사랑 목사 사회로 시작되는 예배는 탈북민, 변호사, 의사, 언론인 등 200여명이 참석해 이종보 포항극동방송 지사장(언론인홀리클럽 고문) 기도, 김재원 언론인홀리클럽 회장(집사) 성경봉독, 탈북민 선교예술단 특송, 언론인홀리클럽 찬양팀 `날 구원하신 주 감사` 특송, 강철호 목사(북한기독교총연합회장) 설교, 정연수 전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장(장성교회 원로목사) 축도 순으로 이어진다.

최해진 목사(포항하늘소망교회)의 인도로 열리는 기도회는 김은희 굿뉴스워십단장 `나는 주의 길을 가리라` 워십, 포항하늘소망교회 중·고등부 찬양팀 특송, 주찬양교회 청년부 특송, 탈북민 간증, 박용범 장로(포항장성교회), 이동섭 장로(포항제일교회), 서요셉 집사(탈북민), 장병섭 5·6세계선교회 포항지부장, 이금희 굿뉴스울산 사장, 이중지 전 포항노회 청년부연합회 회장, 김치학 목사(푸른초장교회) 등 7명이 `나라와 위정자, 한반도 통일을 위해`, `북한 핵폐기와 북한 인권을 위해`,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와 중국에 감금된 선교사를 위해, `북한 지하교회와 북한 3천개 교회 설립 및 3만 사역자 양성을 위해`, `남북한 청소년과 다음세대를 위해`, `한국교회와 포항복음화를 위해` 각각 기도한다.

8·15 한반도 통일기도회는 주찬양교회(담임목사 이사랑)가 주최하고 언론인홀리클럽(회장 김재원)이 후원한다.

이에 앞서 포항성시화운동본부(대표본부장 박석진)는 13일 오후 2시 양포교회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를 열고 한반도 통일과 민족복음화, 포항성시화를 위해 기도한다. 기도회는 양포교회 찬양단 찬양, 성경봉독, 이원호 목사(언론인홀리클럽 지도목사) 설교, 특별기도, 축도 순으로 진행된다.

이 목사는 `하나님의 기업이 된 백성`이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은 복이 있다`는 시편 33편 12절 말씀을 강조하고 “통일한국을 축복하셔서 마지막시대 제사장나라로 삼아주실 하나님께 감사하며 우리민족에 맡겨진 열방복음화의 사명을 잘 감당할 것”을 당부한다.

특별기도는 김형진 목사, 최기한 목사(전 목회자홀리클럽 회장), 이환 장로, 박중래 집사(기능직홀리클럽 회장), 장지화 권사(여성홀리클럽 회장)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북한 인권보호와 통일을 위해`, `지역사회를 위해`, `포항지역 교회 부흥과 지도자를 위해`, `동성애 반대와 이단사이비 척결을 위해` 각각 기도한다.

포항오천교회(담임목사 박성근)는 13일 오전 11시30분 광복절 기념예배를 드리고 한반도 통일을 위해 중보한다.

박 목사는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을 위해 기독인들의 역할 등을 전한다.

박 목사는 군목출신이다.

포항남산교회, 포항산호교회, 주찬양교회 등도 같은 날 일제히 광복절 기념예배를 드리고 한반도 통일과 민족과 열방 복음화등을 위해 기도한다.

주찬양교회 이사랑 목사는 “우리가 한마음으로 한반도 통일을 위해 부르짖어 기도할 때 하나님이 당신의 방법으로 통일의 문을 열어 주실 줄 믿고 있다”며 “이 시대 통일을 사모하며 기도하는 분들이나 통일에 관심이 있는 분들, 시민들, 탈북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기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