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청년여성 역량강화를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청바지 포럼단`을 모집한다.

청바지 포럼의 `청바지`는 `청년 여성이 바꾸는 지금 대구`의 줄임말로, 사회적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2030 청년 여성을 위한 포럼이다. 포럼은 `청년여성의 안전`을 주제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청년여성의 안전`에 관심 있고 포럼 참가 및 정기적 활동이 가능한 20~30대 청년여성이다. 청바지 포럼단에 선정되면 활동인증서 발급 및 활동 실비지원, 소정의 기념품 증정, 대구여성가족재단 행사 우선 초대 등의 활동혜택이 주어진다.

`청바지 포럼`은 5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프로젝트 참여 및 개별 활동과 발표로 진행된다. 청년여성의 안전과 관련해 특강`이게 여성의 자취방이다`, `일상 속 데이트폭력`이 마련돼 있고, 청바지 포럼단은 매월 특강 후 활동상황을 공유하고 9월 포럼에서 정책 제안을 직접 발표하는 기회를 갖는다.

`청바지 포럼`참가 신청서는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dwff.or.kr)에서 다운 받아 이메일(dwff@dwff.or.kr) 또는 팩스(053-219-9979)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53-219-9969)로 확인 가능하다.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