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초 교내 과학탐구대회
발명분야 등서 기량 뽐내

▲ 지난 21일 청송초등학교에서 열린 교내 과학탐구대회에서 과학 상자를 이용해 학생들이 기계를 만들고 있다. /청송초 제공

청송초등학교(교장 최원혜)는 지난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과학미술 및 융합과학 대회, 기계과학 대회, 로켓과학대회, 학생과학발명품대회, 과학도서독후감대회, 탐구토론대회 중 관심 있는 한 분야를 선택해 자신의 솜씨를 한껏 뽐냈다.

학생들은 미래의 에너지 활용 모습과 이동 수단 등을 상상해 그림을 그리고, 에어 로켓을 만들어 쏘며 과학 원리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과학 상자를 이용해 여러 모양의 기계를 만들어 작동시키면서 친구들과 새로운 과학 세상을 체험했다.

기계과학 종목에 참가한 4학년 이태규 학생은 “처음으로 기계과학을 해봤는데 도구를 다루는 게 너무 어려웠다. 하지만 부품을 연결하고 스위치를 올렸을 때 내가 만든 로봇이 움직이니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번 과학탐구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여러 가지 종목 중 학생들이 흥미 있는 분야에 직접 참가해 자신의 과학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청송 어린이들에게 미래 과학의 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이번 교내 과학탐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은 학교를 대표해 제35회 경북청소년과학 탐구대회 군 예선에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청송/김종철기자

kjc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