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총장에 김휘동 목사 선임
박석진 목사 임시총회서 설교

▲ 박석진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이 설교를 하고 있다.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제공

포항성시화운동본부(대표본부장 박석진)는 최근 앞으로 2년간 본부를 이끌 실무임원진을 확정 발표했다.

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9일 오전 11시30분 포항장성교회 소예배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사무총장과 서기, 회계, 감사, 사무국장 등 실무진 인준 안을 상정,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새 임원에는 사무총장 김휘동(송도교회) 목사, 서기 김형진(예닮교회) 목사, 회계 이환 장로, 감사 장성진(큰숲교회) 목사와 장사익 장로가 확정됐다.

또 부사무총장에는 당초 조현문 목사가 임명됐으나, 부총장에는 목사가 임명될 수 없다는 총회규정에 따라 이수현(극동방송자문위원) 장로가 새롭게 임명됐다.

이날 임시총회는 1부 예배와 2부 회의로 나눠 진행됐다.

예배는 찬송가 323장 `부름받아 나선 이몸`을 합창으로 시작됐다. 지도자홀리클럽 홍상복 장로가 이날 예배와 성시화 본부를 위해 기도했다.

예배설교는 성시화본부 대표본부장인 박석진 포항장성교회 담임목사가 사도행전 2장 말씀을 기초로 `최초의 성시화운동`을 주제로 성시화 운동에서 우리가 추구해야 할 중요한 목표에 대해 설교했다.

박 목사는 “포항의 교회들이 구원받는 성도가 늘어나도록 각자 성시화를 위해 살아가야 한다”며 “우리 모임이 구별된 거룩한 마음을 품고, 주님의 쓰임에 합당한 사람들로 변화 받아 존 칼뱅이 스위스 제네바를 성시화로 변화시켰던 것 처럼 포항이 성시화 되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길 기도한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