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수련회·세미나·기도회·부흥회 등 이어져
17일 금요기도회 땐 대통령과 나라 위해 기도

▲ 손병렬 목사가 최근 3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중앙교회 본당에서 드려진 예배에서 설교를 통해 목숨 걸고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포항중앙교회 제공

포항지역 교회들이 동계수련회, 세미나, 제직수련회, 새벽기도회, 부흥회 등을 잇따라 열고 교회 부흥과 교인 영적성장을 도모한다.

포항동부교회(담임목사 김영걸)는 17일 오후 8시 교회 중등부실에서 `Be The Message(당신이 메시지다)`를 주제로 청년부 동계수련회를 개최한다.

청년부 동계수련회는 강명식 교수, 이성호 목사, 강석희 목사 등 3명이 말씀을 전하고 오주혁 전도사가 찬양을 인도한다.

동계수련회는 3회의 말씀집회, 2회의 조별모임, 기도회, 토크 콘서트, 저녁예배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강명식 교수는 숭실대 CCM학과 교수와 `칼라` 소속 음악사역자, 예수촌교회 음악사역자, 작곡·편곡가, 프로듀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 교수는 솔로 앨범 1집 `The Way(길)`, 솔로 앨범 2집 `The Life(삶)`와 어노인팅 5집 `기름부으심`, 어노인팅 9집 `예배인도자`를 발매했다.

이 목사는 좁은길교회 담임목사, 문미엔 미니스트 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고, 강석희 목사는 포항동부교회 청년부 담당목사로 섬기고 있다.

이 교회는 19일까지 `네 속에 있는 은사를 다시 일으키라`를 주제로 제직수련회를 이어간다.

김영걸 목사는 17, 19일 말씀을 전하고, 제직들은 19일 맡겨진 직분을 잘 감당한 것을 결단한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이상학)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교회 본당에서 `목자의 열정`이란 주제로 `2017 목자세미나`를 진행한다.

김종원 목사(경산중앙교회)는 `목자의 사명과 열정`, `목자의 경청과 섬김`이란 제목으로 2회 특강한다.

저서는 `기가 막힐 웅덩이에서 부르는 노래(새 노래)` 등이 있다.

포항오천교회(담임목사 박성근)는 20~24일 교회 본당에서 `나의 출애굽 여정`을 주제로 교회학교 특별새벽기도회를 연다.

특별새벽기도회에는 교회학교 아이들, 교사, 교인들이 참석, 교회학교 부흥과 대통령,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한다.

말씀은 박성근 목사가 전한다.

이에 앞서 포항하늘소망교회(담임목사 최해진), 포항산호교회(담임목사 손상수), 포항목양테마교회(담임목사 신성환), 포항남산교회(담임목사 이원호) 등 지역 교회들은 17일 오후 금요기도회를 열고 대통령과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한다.

언론인홀리클럽도 21일 오전 7시 포항성시화운동본부 회의실에서 성경공부 시간에 대통령과 나라와 민족을 위해 부르짖어 기도한다.

한편 포항행복한교회(담임목사 박승렬)는 지난 13~14일 말씀사경회를 개최했다.

정태일 원로목사(사랑방교회)가 2~3회씩 모두 5회 말씀사경회를 인도했다.

포항흥해제일교회(담임목사 정언용)는 13~14일 신년부흥회를 열었다.

곽선희 목사(소망교회 원로)는 하루 1~2회씩 모두 3회의 신년부흥회를 인도했다.

포항신광교회(담임목사 곽혜수)는 지난 12~15일 방재길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회복과 영적부흥을 위한 심령 부흥성회를 이어갔다.

방 목사는 심령 부흥성회에서 10회에 걸쳐 말씀을 전했다.

포항하늘소망교회(담임목사 최해진)는 지난 12일 오후 2시 교회 본당에서 전상만 선교사(몽골) 초청 1남성교회 헌신예배를 드렸다.

헌신예배는 찬송, 이성만 총무 기도, 성경봉독, 회원 일동 특송, 설교, 교회 소식,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전상만 선교사는 `좁은 문, 좁은 길`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전 선교사는 “예수님께서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자가 적다고 하셨다”며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헬라어 고난을 당한다)하다. 그래서 그곳으로 가는 자가 적다. 그러나 생명의 길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