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초청 감사예배 드려

▲ 포항하늘소망교회 글로리아찬양단이 추수감사절예배에서 찬양을 하고 있다.
포항지역 교회들이 최근 추수감사예배를 드리고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했다.

교인들은 대통령과 위정자, 국정안정,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간절히 기도했다.

포항하늘소망교회는 이날 오전 11시 교회 본당에서 추수감사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글로리아찬양단 찬양, `면류관 벗어서` 찬송, 성시교독, 사도신경, `내 진정 사모하는` 찬송, 강용중 장로 기도, 호산나찬양대 찬양, 설교,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찬송, 봉헌, 봉헌기도, 교회소식, `우릴 사용하소서` 찬양, 축도 순으로 이어졌다.

최해진 목사는 “추수감사절을 지키는 것은 절기의 중심사상인 하나님께 대한 감사를 잊지 않기 위해서다”며 “하나님께서 올 한 해 동안 우리를 지켜주시고, 복주시고, 복 주실 것을 내다보면서 감사를 드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항제일교회는 이날 1~4부 예배를 추수감사주일 이웃을 초청해 목장전도축제로 진행했다.

이상학 목사는 `나도 몰랐던 내 인생의 진실`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정말 행복합니까, 아니면 살아야 하기 때문에 사는 것인지, 마지못해 살고 있습니까”라고 묻고 지극히 평범한 어부로 살아가던 베드로를 소개하면서 “여러분도 예수님을 믿고 그 분을 영접하라, 그리하면 위대한 삶이 시작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탈북민교회인 주찬양교회는 이날 오전 11시 80여 명의 탈북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수감사예배를 드렸다.

탈북민들은 호박, 오이, 가지, 무 등 텃밭에서 가꾼 채소와 과일 1개 이상씩 들고 와 예배당 단상을 꾸몄다. 예배 뒤에는 채소와 과일을 이웃에 나눠주며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인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기쁨의교회도 이날 1~4부 추수감사예배를 드렸다.

곽영태 장로는 3부 예배 대표기도에서 “대한민국은 주님의 손에 있사오니 이 나라를 긍휼히 여겨 주시고 공의로운 나라 되게 하시고 인간의 생각이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에 의해서 다스려지는 귀하고 하나 되는 나라 되게 하소서”라고 기도했다.

포항산호교회(담임목사 손상수), 남산교회(담임목사 이원호), 한동선린교회(담임목사 권택근) 등 지역 교회들도 대통령과 위정자,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