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독단체들 새 회장 선출 잇따라

▲ 임상진 회장, 유원식 노회장, 이대우 회장
포항지역 기독교계 단체들이 10월 들어 잇따라 새 단체장을 선출하고 지역복음화와 해외선교를 본격화 한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예장통합) 포항남노회는 4일 오전 9시 포항송도교회에서 제93차 포항남노회 정기노회를 열고 새 노회장에 유원식 목사(엘림교회)를 선출했다. 임기는 1년이다.

유 노회장은 “노회발전과 교회부흥, 지역복음화 등에 중점을 두고 노회를 운영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예장통합 포항노회는 10일 오후 2시 포항장성교회에서 제93차 포항노회 정기노회를 열고 새 노회장을 뽑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포항노회장선거는 하동준 장로(흥해교회)와 한중석 장로(늘사랑교회)가 후보등록을 마쳐 2파전 구도를 만들고 있다.

두 후보 중 한 후보가 새 노회장에 선출되면 해외선교와 포항복음화, 연탄나눔, 미자립교회 지원 등을 본격화한다. 임기는 1년이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는 26일 오전 11시 오천중앙교회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임상진 수석부회장(오천중앙교회 목사)을 새 회장으로 추대한다.

임 목사는 “교회가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충실히 감당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회원화합과 교회들의 해외선교 분위기를 이끌고 교계지도자, 평신도 지도자, 언론 등과 예수 그리스도가 다스리는 도성, 행복한 포항, 살기좋은 포항만들기를 위해서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예장통합 포항남노회장로회는 지난달 30일 오후 5시 효자교회에서 제47기 정기총회를 열고 수석부회장 이대우 장로(포항효자교회)를 새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 회장은 “장로들이 교회와 사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장로들을 통해 교회마다 해외선교와 지역복음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