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84㎡ 4개 타입
모두 620가구로 구성
내진설계 1등급 적용

▲ 지난달 30일 문을 연 포항 `용흥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이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서희스타힐스 제공

포항시 일대 주택시장이 도시숲 조성사업의 호재로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북구 용흥동 33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용흥 서희스타힐스`는 폐철도 공원화 사업의 수혜단지로 지목받으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조합원 모집에 나선 `용흥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으로 전용 59~84㎡ 4개 타입, 총 620가구로 구성된다.

지난달 30일 문을 연 주택홍보관은 남구 해도동 34-9번지(포항고속터미널 맞은편)에 자리해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내진설계 1등급을 적용한 초고층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전 세대 조망권이 뛰어나다.

단지를 남동향, 남서향 위주로 배치하고 대각선으로 향을 조정해 고층과 저층부 모두 막힘 없는 전망을 누릴 수 있다. 1층에는 필로티 설계를 도입해 통행 편리는 물론 단지 내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또한, 채광과 환기에 뛰어난 4Bay 평면(일부 세대 제외)으로 가변형 벽체 도입 등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주부들을 배려한 공간으로는 주방 팬트리와 대형 거울이 설치된 파우더룸 등이 있다.

여기다 단지의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이 강점으로 드러나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용흥 서희스타힐스` 단지 인근에는 우방스포츠센터, 경상북도과학교육원을 비롯해 홈플러스, 죽도시장, 포항의료원 등 각종 생활인프라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또 새마을로, 새천년대로, 불종로, 중앙로 등이 인접해 시내 이동이 수월하고 KTX 포항역도 차량으로 10여분 거리라 교통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외에도 대흥초, 용흥초, 대흥중, 용흥중, 동지여중, 동지여고, 동지고교, 경북과학고 등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돼 있다.

자세한 문의는 용흥 서희스타힐스(054-281-5557)로 하면 된다.

/김민정기자 hy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