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내일 삼국유사 퀴즈대회

【군위】 27일 군위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삼국유사 퀴즈대회<사진>가 펼쳐진다.

군위군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삼국유사`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알리고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6개월 전부터 이번 대회를 준비해 왔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학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수준 높은 문제와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재 서울 하나고등학교를 비롯한 인천, 충청도 등 전국 100개교 500여 명의 학생이 참가를 신청한 가운데 학교별로 삼국유사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거나, 심화학습을 실시하는 곳도 있어 삼국유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삼국유사 퀴즈대회는 오전에 예선을 치르고 오후 2시부터 본선대회가 열리며, 휴식시간에는 레크리에이션과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삼국유사 목판 인출체험 및 군위군 농·특산물 시식회, 헤나·페이스 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한다.

예선 및 본선 퀴즈 문제는 삼국유사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출제되며, 퀴즈대회 최종 우승자를 비롯한 수상자 9명에게는 교육부장관상, 경북도지사상 등의 상과 함께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영만 군위군수는 “일연스님이 삼국유사를 집필한 군위에서 역사의 향기를 느끼고 체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한기자

    이창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