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정 교사 이달 4회 진행

대구평화방송(사장 김종헌 신부)이 개국 20주년을 기념해 성직자와 교육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는 `청소년 교육 행복한 미래를 꿈꾸다` 특강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강은 지난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매주 금요일 계산성당 1교리실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달 강사인 이유정 무학고 교사는 `행복한 청소년을 위한 인성교육`을 주제로 용서의 위대함, 사랑의 다른 이름 가족, 굼벵이의 꿈, 흔들리며 피는 꽃 등의 강의를 통해 청소년을 물론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5분 ~ 낮 12시에는 녹음된 강의를 평화방송에서 방송도 하고 있는데 방송 역시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이번 달에는 진혜전 대구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이 강사로 나서 `청소년 문제와 상담`을 주제로 학교 청소년 문제, 청소년 성격과 심리, 청소년행동, 청소년의 성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9월에는 이영동 신부(산자연학교 교장)가 `자연과 마을에 친구들이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행복학교, 생태학교, 마을학교, 친구공동체 등에 대해 강의한다.

뜨거운 반응에 김종헌 신부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관심을 끌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는데 신자들의 반응이 좋아 반갑다”면서 “참여와 소통으로 관심을 끌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소년 교육 행복한 미래를 꿈꾸다` 특강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53-251-2650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