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400여개 교회 내달까지 일제히 진행
물놀이·영성집회·비전트립 등 프로그램 풍성

▲ 손병렬 목사, 이상학 목사, 박석진 목사, 유승대 목사

포항지역 교회학교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를 잇따라 이어간다.

교회학교들은 물놀이, 영성집회, 해외 비전트립, 농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아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 고등부는 21일~23일 경주 두송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다음세대를 살리는 리더가 되자`란 주제로 여름수련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련회는 성경 말씀을 통해 리더들이 갖추어야 할 덕목과 성공하는 10대의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련회는 학생 120여명과 교사·교역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ICE BREAKING(아이스 브레이킹), 주제특강, 찬양집회, 개인 및 공동체를 위한 기도회, 공동체 훈련, 세족식, 신앙문제 해결을 위한 나눔, 개인결단 발표하기 등으로 이어진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이상학) 고등부는 24~26일 이화여대 고사리수련관에서 `너 큰 용사여! 여호와가 함께 하신다`란 주제로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수련회에는 학생 140명, 교사 30명 등 170명이 참여, 친교를 도모하고 교회 공동체적 마인드 함양과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한다.

수련회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풀장 물놀이와 래프팅을 통한 친구 및 교사들과 친목 도모, 학생 주제발표,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과 둘째 날 저녁에는 오주혁 전도사 인도의 찬양집회, 최석규 전도사 인도의 말씀집회, 기도회, 은혜 나누기와 결단의 시간 등으로 이어진다.

또 31일~8월6일 6박7일간 `너희는 내일을 말하고 이상을 보리라`란 주제로 몽골 울란바토르로 비전트립을 떠난다.

몽골 비전트립에는 고등학생 23명, 교사 5명, 교역자 2명 등 3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비전트립에서 하나님 나라를 향한 각자의 부르심과 비전을 발견하고 현지 현장을 보며 선교 동역자의 마음 함양함과 공동체 활동을 통해 섬기는 리더십을 배운다.

몽골 비전트립은 선교특강, 마을전도, 현지인 초청 저녁집회, 사막체험, 징기스칸 박물관 견학, 선교기관 견학, 시내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 청년부는 30일~8월 4일 5박6일간 필리핀 단기선교를 진행한다.

필리핀 단기선교에는 황선혜 팀장 등 청년부 28명과 김세범 목사, 교육부 장로, 집사 등 33명이 참여한다.

필리핀 선교팀은 빠야타스 쓰레기마을을 찾아 현지인들에게 빵과 음료를 제공하며 복음을 전하고 또 다른 지역 어르신과 아이들을 현지 교회로 초청해 예배를 드린 뒤 쌀 200포와 과자 꾸러미 200개를 나눠준다.

산호세교회 등에서는 아이들과 벽화를 그린 뒤 복음초청잔치를 열어 바비큐 등 풍성한 음식을 대접한다. 아이들에게 학용품과 생필품 등도 선물한다.

포항성결교회(담임목사 유승대) 청년부는 31일~8월 3일 성주 영산수련원에서 김관성 목사 등의 인도로 수련회를 개최한다.

또 4개 팀으로 나눠, 8월 11~20일 사이 1박2일이나 2박3일 동안 구미 장천면 오로교회, 군위군 소보면 달산교회, 안동시 안막동 지역교회, 의성군 비안면 후천교회에서 교회 본당 및 식당 시설보수와 전도잔치, 농촌봉사활동을 벌인다.

여름성경학교도 이어진다.

포항하늘소망교회(담임목사 최해진)는 15~24일 사이 교회 유치부실과 나사렛실에서 아동부, 유아·유치부 여름성경학교를 개최한다.

아동부는 23~24일 1박2일 교회 나사렛실에서 `우리로 화해하게 하소서`란 주제로 여름성경학교를 연다.

아이들은 성경학교에서 예수파워! 무한화해를 외치며 화해의 주인공을 찾고 무한화해의 삶으로 나아가는 미션을 수행한다.

유아·유치부는 15~17일 교회 유치부실과 나사렛실에서 `주님, 우리로 화해하게 하소서`란 주제로 여름성경학교를 개최했다.

아이들은 성경학습을 통해 하나님과 화해, 이웃과 화해, 사회 안에서의 화해, 자연과 화해에 대해 배우고 서로 이해하고 양보하며 화목하게 하는 직분의 사명을 감당할 것을 다짐했다.

포항안디옥교회(담임목사 배진기)와 포항남산교회(담임목사 이원호) 등 지역 400여개 교회도 이 기간 일제히 여름성경학교 및 여름수련회를 진행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