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 26일 개최

▲ 지난해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 모습. /경주시 제공
제32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오는 26일 경주시 마라톤 공인코스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대한육상경기연맹과 KBS,조선일보, 코오롱이 공동주최하고 경상북도육상경기연맹이 주관, 경상북도, 경주시 등이 후원한다.

경주코오롱호텔 삼거리를 출발해 시내 공인코스인 고교 6개구간 42.195㎞, 중학교 4개구간 15㎞에서 학생들의 기량을 맘껏 펼치게 되며, 김완기, 이봉주, 황영조, 임춘애 등 본 대회를 통해 수많은 스타 플레이어들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우승교인 체육고와 김천 한일여고를 비롯해 해외(몽골)팀을 포함한 고교 32개팀과 경주 계림중학교를 포함한 중학교 28개팀 총 60개팀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 우승팀에게는 고교 1천만원과 중학교 500만원의 상금과 중학교 남(49분32초), 여(54분01초) 기록포상금 각 200만원씩을 지급한다.

특히 대회 당일인 26일 오전 9시20분부터 12시25분까지 KBS 1TV 생방송 및 Naver 생중계 되며 시민들과 응원단들은 마라톤 진행구간에서 거리응원에 참여할 수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여러분들이 그간 연마한 기량을 맘껏 발휘해 경주의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와 함께 좋은 결과와 도전하는 젊음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