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31일까지 사이버독도 웹

경북도는 1일부터 31일까지 `사이버 독도`(www.dokdo.go.kr)에서 `2016 독도 영문달력 해외배부 공모` 이벤트를 한다.

`2016 독도 영문달력`은 팔도총도(八道總圖), 아국총도(我國總圖)를 비롯한 울릉도·독도 고지도 12점과 독도의 자연경관, 생태, 현지 생활상(주민, 경비대, 관광객) 및 독도관련 문화예술 행사사진 등 울릉도·독도 관광 정보를 담아 제작됐다.

도는 독도 영문달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독도영유권에 대한 역사적 정당성과 함께 다양한 독도의 모습을 소개함으로써 독도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도록 했다.

`독도 영문달력 해외배부 공모` 이벤트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에 채택된 내국인들이 독도 달력을 경북도로부터 받아 외국인 등 해외거주 지인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이다.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사이버 독도`(www.dokdo.go.kr) 홈페이지에서 신청인의 국내주소, 달력 받을 외국인 소개(이름, 직업, 선물하는 이유) 등을 기재해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되면 1인당 2부 이내로 11월 중순에 신청인의 국내 주소로 보낸다. 공모전은 2012년부터 시작했으며 특히 2016년 독도 영문달력은 독도 전경 사진으로 대한민국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전했던 기존의 컨셉에서 벗어나 독도 고지도를 통해 대한민국 독도영유권의 정당성을 세계인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서인교기자

igse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