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배 의원, “국민동의 못얻는다”

한나라당 이상배(상주) 의원은 18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추진되는 불순한 남북정상회담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면서 ‘대선공약진단 및 점검결과 보고서’란 제목의 노무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외비 문서를 공개했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은 후보시절 ‘남북정상회담 정례화’를 대선공약으로 제시했고, 지난 2003년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작성한 ‘대선공약 진단 및 점검 결과 보고서’라는 비밀문건에 남북정상회담을 핵심공약으로 지정해 임기 내 추진하며, 그 비용으로 국비 175억원이 책정됐음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본 의원실이 최초로 확인한 이 문건은 한반도평화체제구축을 위한 핵심과제를 정상회담으로 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중점과제를 인도적 대북지원과 정부차원의 대규모 지원 등으로 정해 국비 1조원 이상을 책정하는 등 그간의 무분별한 대북지원이 정상회담의 사전포석이었음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어 “이미 북한의 핵무장으로 국가안보가 건국이래 최대의 위협에 처한 상황에서 추진되는 정상회담은 결코 국민적 동의를 얻을 수 없다”며 “이 정권의 남북정상회담 추진은 평화를 수단으로 이용하는 주객의 전도임을 알 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호기자

    김진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