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경북도지사 `자랑스런 대구교대인상` 첫 수상자에

김관용<사진 오른쪽> 경북도지사가 대구교대 총동창회가 제정한 `자랑스런 대구교대인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돼 지난 10일 수성구 범어 세인트웨스튼호텔에서 열린 대구교육대학교 총동창회 신년교례회에서 수상했다.

자랑스런 대구교대인상은 대구교대인의 긍지와 위상을 높이고 동창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동문에게 주는 상으로 이번에 첫 수상자를 배출했다.

김 지사는 대구사범(10회),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구미초등학교에서 재직했으며, 이후 행정고시를 거쳐 구미시장, 경북도지사로 취임해 지방자치발전 및 모교발전에 힘써왔다.

김 지사는 그동안 투자유치 36조원 달성, 국가 산단 유치, 광역 SOC망 확충, 국제화 그랜드플랜 및 경북 문화융성 프로젝트 추진, 경북형 복지전달체계 구축, 노인 효복지 모델 정립 등 차별화된 정책으로 경북도를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자치단체로 세웠다는 평가다.

김관용 도지사는 “지금까지 많은 상을 받았지만, 이번 상은 모교와 동문들이 주는 상이라 그 기쁨이 남다르다”며 “지방자치 발전과 모교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1회 자랑스런 대구교대인상 수상자로는 김관용 도지사와 김정길 TBC 대표이사(교대 1회)가 함께 선정돼 수상했다.

/서인교기자

igse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