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경북지역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경상북도 우수전통시장 상품 전시회`가 24~26일 영천시 영동교 강변공원에서 열린다.

경북도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공단이 주최하고, 경북상인연합회 주관하며, 영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흥 넘치는 신바람 장터`를 주제로 전시관, 홍보 부스, 먹거리장터, 인기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는 사흘간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영천 돔배기, 영주 인삼, 문경 오미자, 성주 짚 공예, 김천 놋그릇 등 지역의 다양한 물품이 전시·판매되고 충청(젓갈), 전라(굴비), 대구 등 타지역 전통시장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첫날 24일 오후 5시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김영석 영천시장, 김흥빈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정동식 경북상인연합회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하는 개회식과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다.

25일에는 아이 넷 TV 공개방송이 진행돼 태진아, 김혜연 등 유명 인기가수가 출연는 무대가 펼쳐지며, 마지막날인 26일에는 코미디언 이용식이 진행하는 신바람 가요제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아울러 도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은행 영천시청지점은`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온누리상품권을 현장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5% 할인과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