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 품격 높여주는 타이 선택법

▲ /사진제공 =반하트 디 알바자
비즈니스 맨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비즈니스 룩의 정석은 타이다. 타이는 격식을 갖춘 수트 매너를 완성해줘 스타일에 품격을 더한다.

또 수트의 디자인이 대체로 포멀하기 때문에 패션 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함을 보여줄 수 있는 타이의 역할이 크다.

이에 남성들에게 유용한 타이 선택법을 소개한다.

□ 신사의 품격을 완성해주는 고급스러운 패턴 타이

직업상 다양한 사람들을 자주 만나는 남성들은 첫 인상에서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고급스러운 패턴의 타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하학 패턴이 멋스러운 반하트 디 알바자의 타이는 중후함과 동시에 럭셔리함을 극대화시켜준다.

좀 더 무게감 있는 스타일 연출을 원하는 남성들에게는 가로 폭이 넓은 타이를 추천한다. 가로 폭이 넓은 타이는 매듭을 두껍게 매 스마트하고 진중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 이때 차분한 컬러감의 타이를 선택하면 클래식한 무드가 표현된다. 톤 다운된 그레이나 브라운 컬러의 타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비즈니스 룩에 생기를 주는 스트라이프 타이

비즈니스 룩에 개성을 더하고 싶은 남성들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타이가 제격이다.

사선의 스트라이프 패턴의 타이는 수트 룩에 포인트를 가미해 패션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스트라이프 패턴은 라인 굵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의 굵기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여름철에는 블루 컬러로 톤을 맞춰 수트와 타이를 매치해 격식을 갖추면서도 시원해보이는 수트 룩을 선보일 수 있다.

패셔너블한 느낌을 주고 싶은 남성들은 화려한 컬러감의 레드나 핑크 컬러의 스트라이프 타이를 활용하면 된다.

반하트 디 알바자의 정두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미팅 등 중요한 업무를 앞두고 있는 남성들에게는 타이로 격식 갖춘 비즈니스 룩이 중요하다”며 “특히 차분한 컬러의 타이는 비즈니스에서 신뢰감을 높여주는 효과까지 갖춰 비즈니스 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