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 구성, 추진상황 등 홈페이지 공개키로
권영택군수 1차검토 결과 보고회

▲ 지난 18일 권영택 영양군수 주재로 민선6기 공약사항에 대한 1차 검토 결과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영양】 지난 6·4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3선에 성공한 권영택 영양군수가 민선6기 공약사항의 철저한 이행을 위해 나섰다.

18일 영양군은 군수 주재로 공약사항에 대한 1차 검토 결과 보고회를 갖고 향후 4년간 영양군의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에 착수했다.

권군수의 공약은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행복한 영양만들기 △군민의 자긍심 제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획기적인 농정추진 △생활에 스며드는 맞춤형 복지 추진 △국책·현안사업 마무리로 새로운 희망영양 완성 등 5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25개 전략 80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영양군은 민간으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해 공약추진상황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모든 추진상황에 대해 홈페이지에 적극적으로 공개하는 등 공약사업 추진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건전한 주민의 감시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 권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직접 추진상황을 챙겨나갈 것을 약속하는 등 법률검토와 국·도비확보 실천방안을 철저히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권 군수는 “군민의 뜻이 담겨 있는 각 후보들의 공약 또한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분석해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