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 대구시장 경선날짜·방법 일방적 변경

새누리당의 대구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이 번복에 번복을 거듭하면서 오는 29일로 확정됐다.

일각에서는 “새누리당 깃발만 있으면 당선된다고 생각하면서 대구를 우롱하는 것 아니냐”는 볼멘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새누리당 대구시당은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긴급 회의를 열고, 대구시장 경선일을 4월 29일로 변경하고 알려왔다”고 밝혔다.

중앙당 공천위는 지난 25일 회의에서 “대구시장 후보자 선출대회(경선)를 29일 오후 1시 대구시 북구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여는 것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공천위는 또 “경선 방식도 수정됐다”며 세월호 참사 여파로 경선 당일 하지 않기로 했던 후보자 홍보영상물 상영과 정견발표를 허용하기로 했으며, 투표에 반영하는 여론조사(20%)도 28일부터 이틀간 시행하려던 것을 27일부터 이틀간 실시 중이다.

이와 관련, 김재원 중앙당 공천관리위 부위원장은 “새누리당 대구시당의 강력 한 요구로 인해 경선일을 하루 앞당기게 됐다”고 말했다. 다만, 대구지역 기초단체장 및 지방의원 경선은 애초 계획대로 30일 오전 8시부터 각 구·군 투표소에서 일제히 열릴 예정이다.

하지만 논란은 지속될 전망이다. 새누리 대구시당에 따르면, 중앙당 공천위는 지난 24일 `합동연설회는 없다'는 공문을 내렸다가, 모 후보측의 항의를 받고 부랴부랴 공문을 수정해 내려보내기도 했다.

경선일도 오락가락했다. 대구시당은 “중앙당에서 30일에 조용히 치르라고 해서 30일로 확정했는데, 갑자기 29일 합동연설회 방식으로 치르라는 지침이 내려왔다”고 말했다.

대구시당의 한 공천위원은 “이렇게 할거면 모든 공천관리를 중앙당에서 하지 왜 시당에 위임했느냐”며 불만을 토로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