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로제가파이
올해의 스타일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레피 룩. 프레피 룩은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러블리한 느낌부터 시크한 느낌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선보일 수 있다.

이에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프레피 룩 연출법을 소개한다.

□소녀 감성 느껴지는 화사·러블리 프레피 룩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프레피 룩을 원하는 여성들은 화이트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 제격이다. 화이트 셔츠는 캐주얼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줘 화사한 프레피 룩의 필수 아이템이다. 여기에 베이지 컬러 H라인 미니 스커트를 매치하면 슬림한 라인이 살아나 스타일에 여성미를 더해주고 은은한 세련미가 발산된다. 이때 심플한 디자인에 형광 컬러 포인트가 가미된 로퍼를 매치하면 러블리하고 상큼한 프레피 룩이 완성된다. 또 컬러감을 통일시켜주는 화이트 컬러의 시계를 매치하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더할 수 있다.

□세련미 더해주는 `시크·트렌디` 프레피 룩

프레피 룩을 재킷을 이용해 세련되게 연출하면 오피스 룩으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댄디한 느낌의 블루 컬러 셔츠 원피스와 블랙 재킷과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하고 시크한 프레피 룩이 연출 가능하다.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이라면 프레피 룩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로퍼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감각적인 옐로우 컬러 로퍼는 패션에 엣지를 더해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패턴이 가미된 긴 길이의 양말을 함께 매치하면 유니크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